합격수기

LEED AP (BD+C) 합격수기 김가연님

카테고리 합격수기
첨부파일

이 름

김가연

직      업

회사원

나 이

26살

응시 날짜

2021.12.27

응시 과목

LEED AP BD+C

수강 기간

2021-06-18~ 2021.12.16

합격 점수

183

자습 기간

4개월

내용

1. 시험 준비 기간

4개월

퇴근 후 공부를 하거나 주말에 공부를 하여 시험을 치렀다.

 

2. 나만의 공부계획 및 전략

GA를 취득하고 바로 AP 공부를 해야 편하게 했을 텐데, 하기 싫은 마음에 점점 미루다 4개월이나 걸렸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문제집을 풀기 시작하였고 출퇴근 길에 인강을 반복해서 들었다. 500제 문제집은 총 3번 풀었고, 시험을 계속 미루다 보니 시간이 촉박 해져서 결국 100문제는 풀지 못하고 시험을 보게 되었다. 또한 시험을 계속 미루는 바람에 인강을 추가 결제하고 미루는 비용 (50$X2)를 내야해서 돈이 꽤 들었다. 시험 2주전부터 급한 마음에 퇴근하고 매일 한 챕터씩 문제를 풀고, 오답하고, 내용정리를 하였다. 시험 이틀전에는 휴가를 내어 주말까지 쭉 공부를 하였다. 결과적으로는 문제집을 여러 번 푸는 것이 기억에 잘 남는 방법이었던 것 같다. 일단 모르겠지만, 문제집을 여러 번 풀면 대충 감을 잡는다. 

 

3. LEED AP자격증 취득 소감

시험의 난이도는 (우리나라 일반 기사시험에 비하면) 그렇게 높지는 않으나, 양이 방대하고 영어로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의욕상실과 공부해야 된다는 스트레스가 있다. GA를 취득하고 까먹기 전에 빨리 AP 공부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간을 질질 끌면 또 까먹기 때문에 단기간에 빡세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쨌든 따서 속이 시원하다... 올해안에는 꼭 끝내자는 목표는 달성해서 뿌듯하다. 회사에서도 친환경 및 에너지 관련 회의에 참석할 때 업무 이해도가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 

 

4. 그린로그 교육원에 대해 느낀 점

인강이 잘 되어있어서 출퇴근길에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또한 문제집이 시험문제보다 어렵기 때문에 있는 자료로 공부만 열심히 하면 

무조건 딸 수 있다.

다만, 동영상 재생 시스템이 좀더 편하고 오류가 없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