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LEED AP BD+C) 합격수기 안청희님

카테고리 합격수기
첨부파일
이  름안청희직     업회사원
나  이30응시 날짜19/01/28
응시 과목LEED AP수강 기간18/7월~18/9월
합격 점수172자습 기간18/12/26~18/01/27
내용

1. 시험 준비 기간

 

6월 중순에 GA를 합격하고 해방감에 1달을 쉬었더니 다시 공부를 시작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수강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우선 인터넷강의를 모두 듣고, 회사일 핑계로 시험일정을 잡지 않고 미루다 2달 넘게 지난 시점부터 과거 기억을 되살리며 다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연말 송년회 시즌이 지나고 나서야 본격적으로 4~5주정도 준비하여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2. 나만의 공부계획 및 전략

 

시험 날짜를 잡지 않고 공부를 하다보니 자신에게 관대해져서 시험일정을 몇달씩이나 미루게 된 것 같습니다.

 

AP강의를 듣고 복습 혹은 문제풀이를 바로하지 않고 몇 달 후에 하다보니 투자시간이 2배는 더 들었습니다. 나중에 학원에서 제공된 500문제를 풀어본 후에서야 어떤식으로 공부할지 감이 잡혔습니다.

 

GA보다는 AP가 암기량도 많고 심리적 압박감도 심하니, 강의를 듣고 바로 문제를 풀어서 초반에 감을 잡은 후 시험일정을 미리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LEED AP자격증 취득 소감

 

적지 않은 시험응시료를 의식해 섣불리 시험일을 잡지 못하며 완벽히 준비될 때까지 계속 시험을 미뤘는데, PASS를 하고 나니 정말 홀가분합니다.

 

AP는 계산문제도 있고 공부량도 많아 시험을 보면서도 PASS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그린로그에서 제공된 AP 100제 및 500제와 유사한 유형의 문제가 많이 나와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카테고리가 서로 어떤 영향을 주는지, 각 카테고리 및 크레딧의 의도가 무엇인지 등 큰 틀을 이해하는 것이 시험을 응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